프로그램으로 입장하기

 

        아래 DB를 클릭하면 excel 파일로 된 DB를 다운받을 수 있으니, 이 자료를 기준으로 학습 하세요.

1) family_name: 식물의 영문 과명. 한반도에 있는 대표적인 과명 70여 개에 대한 자료.

2) vegetative_terminology: 식물의 영양기관 관련 용어

3) floral_terminology: 식물의 꽃관련 용어

4) fruit_terminology: 식물의 과실관련 용어

 

-  첫 페이지에서 위에 보이는 학습할 DB를  선택하면 20개의 문제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.

-  한글 문제는 영문으로, 영문 문제는 한글로 답하면 됩니다.

- 80점 (16문제) 이상 맞으면 합격이고, 이하면 불합격 판정이 되며, 정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-  생물다양성정보 및 분류과목 수강 시 "1) family_name"  DB로 과명 용어에 대한 실제 퀴즈를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실시하기도 합니다.

    이 때는 집에서 이 사이트에 마음대로 접속하여 연습하면 되고, 준비가 되었을 때 식물분자계통학실(A246c)에 각자 방문하여

    관리자가 승인한 컴퓨터에서 시험을 볼 수 있고, 하루 2회만 응시가 가능합니다.

    정답 칸이 두 개인 경우도 있는데, 두 칸을 모두 맞춰야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(부분점수 없음).

    예를 들어 한글 과명 하나에 대하여 두 가지의 공식적인 영문 과명을 쓰는 경우도 있는데, 이 때는 둘 다 쓰도록 문제가 나갑니다.

    과명 학습에서는 당연히 대소문자를 구분하여 정답을 기입하여야 합니다. 과명의 첫글자는 대문자여야 하기 때문입니다.

   이번 학기에 위와 같이 퀴즈를 수행하려고 했는데,

    코로나사태로 뭐... 이번 학기는 이 프로그램은 그냥 집에서 스스로 학습하는 용으로만 이용하게 하려고 합니다.

    그 대신 decriptive terminology들을 기말고사에 포함하여 출제한다고 하였습니다!!!

 

-  나머지 DB들도 각자 식물의 기본적인 descriptive terminology 들을 모아놓은 것으로, 스스로 학습하기에 좋을 것입니다.

    그런데, 아직 인공지능을 도입하지 않은 관계로... (ㅎㅎ) 다수 정답 또는 허용되는 정답들이 많을 경우 혼란이 있을 수 가 있으니,

     각각의 용어들을 DB에서 제공한 형태로 외우고, 학습하기를 권장합니다.

    즉 이들 descriptive terminology들은 답이 여러 개 있을 수도 있고, 복수/단수, 대문자/소문자 구분 등 많은 변수가 있습니다.

    그래서 descriptive terminology DB는 1) 모두 소문자, 2) 단수로 대답하는 것을 기본으로 답하면 됩니다.

    그래도 여전히 많은 경우 혼란이 있을 수 가 있는데,

    예를 들면, "obtuse"가 문제로 나오면, 잎의 엽두에 관한 용어일 경우 "둔두"라고 답해야 하고, 엽저에 관한 용어일 때는 "둔저"라고 답해야 하는데,

    이 프로그램이 아직 그렇게 스마트하지 못하여 이렇게 혼란이 있는 경우 DB에서 그냥 "obtuse"가  아니라 뒤에 한 단어를 더 붙여

    "obtuse apex"와 "둔두"를 연결해 놓았습니다.

- 프로그램을 더 완벽하게 만들려고 하니 예외가 너무 많아서 그냥 이 수준에서 만족하려고 하고,

  학생들은 제시된 DB를 기준으로 외워보고, 문제를 통해서 학습해 보면 됩니다.

  채점결과 표를 보고 정답이 맞는데, 컴퓨터가 잘 못 채점하였다고 너무 서운해 하지 말기 바랍니다.